목적: Data-Driven Marketing 책 내용소개
책 제목: Data-Driven Marketing; the 15 metrics everyone in marketing should know
저자: Mark Jeffery Kellogg School of Management
아직 국내에는 번역본이 나와 있지 않고, 책의 성격상 대학의 부교재? 정도로 활용 되면 좋을 것 같은 책이다. 저자 또한 그렇게 되길 바라면서 이 책을 쓴 것 같다.
나는 이 책을 통해서 마케팅 활동을 측정하는 도구를 학습하기를 원했고, 아직 공부하는 중이지만 일부를 공유하고자 한다.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꼭 사서 보시길.... yes24.com 36,950원 amazon.com $19.77(세금미포함)
'마케팅을 측정 하는데 있어서 가장 귀중한 것 15가지'를 저자가 꼽았다. 국내 사정과는 조금 다를 수 있지만, 배우는 사람으로써 그대로 실행해 봐야지. 지금부터 내년 2011년까지 아래 15개를 모두 마칠 수 있었으면....
마케팅을 측정 하는데 있어서 가장 귀중한 것 15가지
1. Brand Awareness_브랜드를 알고 있는지
2. Test-Drive_소비자의 사전 테스트 또는 구매 하기전 서비스
3. Churn_더 이상 자사 상품을 구매하지 않는 소비자의 %
4. Customer Satisfaction_상품에 대해 만족하는지, 그리고 타인에게 추천 의향이 있는지
5. Take Rate_ = 마케팅 캠패인에 반응한 사람 수 / 캠패인에 접촉한 사람 수
6. Profit_ = 매출 - 비용
7. NPV_ = 현재가치 - 비용
8. IRR_ = 내부수익율
9. Payback_= 마케팅에 지출한 비용이 이익으로 돌아 오는 기간(period 개념)
10. Customer Life Time Value_= 한 고객의 일생 동안의 가치
11. Cost per Click_= 광고주의 링크에 클릭하는 단위 비용(ex_구글 adsense)
12. Transaction Conversion Rate_= 실제구매자 수 / 웹사이트 방문 수
13. Return on Ad Dollars Spent_= 단위 비용당 매출증가 분
14. Bounce Rate_= 나의 웹페이지를 방문하여 5초 이상 머무른 사람/ 총 방문자 수(물론, 5초가 아니라 목표에 따라 조정)
15. Word of Mouth_= (직접 클릭 수 + 추천 사이트로 부터 클릭수) / 직접 클릭 수
마케팅을 잘핟고 하는 회사 vs 못한다고 하는 회사의 예산 분배
첫단계: 데이타기반 마케팅을 하기 위한 전략 설정
아래 표는 전략을 설정하기 위한 프로세스이다. 언제나 처음 시작하는 목적이 중요한 것 같다.
나는 큰틀에서 '기업의 이익율 강화'라는 목표를 세우고 전략을 짜서 글을 올리고자 한다.
Source: 구글북스, http://books.google.co.kr/books?id=5lJckkMP_a0C&pg=RA1-PA22&dq=defining+the+data-driven+marketing+strategy+%26+data-driven+marketing&hl=ko&ei=tLBBTIiQHM-6ccy_mZwP&sa=X&oi=book_result&ct=result&resnum=1&ved=0CCEQ6AEwAA#v=onepage&q=defining%20the%20data-driven%20marketing%20strategy%20%26%20data-driven%20marketing&f=false
책 제목: Data-Driven Marketing; the 15 metrics everyone in marketing should know
저자: Mark Jeffery Kellogg School of Management
아직 국내에는 번역본이 나와 있지 않고, 책의 성격상 대학의 부교재? 정도로 활용 되면 좋을 것 같은 책이다. 저자 또한 그렇게 되길 바라면서 이 책을 쓴 것 같다.
나는 이 책을 통해서 마케팅 활동을 측정하는 도구를 학습하기를 원했고, 아직 공부하는 중이지만 일부를 공유하고자 한다.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꼭 사서 보시길.... yes24.com 36,950원 amazon.com $19.77(세금미포함)
'마케팅을 측정 하는데 있어서 가장 귀중한 것 15가지'를 저자가 꼽았다. 국내 사정과는 조금 다를 수 있지만, 배우는 사람으로써 그대로 실행해 봐야지. 지금부터 내년 2011년까지 아래 15개를 모두 마칠 수 있었으면....
마케팅을 측정 하는데 있어서 가장 귀중한 것 15가지
1. Brand Awareness_브랜드를 알고 있는지
2. Test-Drive_소비자의 사전 테스트 또는 구매 하기전 서비스
3. Churn_더 이상 자사 상품을 구매하지 않는 소비자의 %
4. Customer Satisfaction_상품에 대해 만족하는지, 그리고 타인에게 추천 의향이 있는지
5. Take Rate_ = 마케팅 캠패인에 반응한 사람 수 / 캠패인에 접촉한 사람 수
6. Profit_ = 매출 - 비용
7. NPV_ = 현재가치 - 비용
8. IRR_ = 내부수익율
9. Payback_= 마케팅에 지출한 비용이 이익으로 돌아 오는 기간(period 개념)
10. Customer Life Time Value_= 한 고객의 일생 동안의 가치
11. Cost per Click_= 광고주의 링크에 클릭하는 단위 비용(ex_구글 adsense)
12. Transaction Conversion Rate_= 실제구매자 수 / 웹사이트 방문 수
13. Return on Ad Dollars Spent_= 단위 비용당 매출증가 분
14. Bounce Rate_= 나의 웹페이지를 방문하여 5초 이상 머무른 사람/ 총 방문자 수(물론, 5초가 아니라 목표에 따라 조정)
15. Word of Mouth_= (직접 클릭 수 + 추천 사이트로 부터 클릭수) / 직접 클릭 수
마케팅을 잘핟고 하는 회사 vs 못한다고 하는 회사의 예산 분배
첫단계: 데이타기반 마케팅을 하기 위한 전략 설정
아래 표는 전략을 설정하기 위한 프로세스이다. 언제나 처음 시작하는 목적이 중요한 것 같다.
나는 큰틀에서 '기업의 이익율 강화'라는 목표를 세우고 전략을 짜서 글을 올리고자 한다.
Source: 구글북스, http://books.google.co.kr/books?id=5lJckkMP_a0C&pg=RA1-PA22&dq=defining+the+data-driven+marketing+strategy+%26+data-driven+marketing&hl=ko&ei=tLBBTIiQHM-6ccy_mZwP&sa=X&oi=book_result&ct=result&resnum=1&ved=0CCEQ6AEwAA#v=onepage&q=defining%20the%20data-driven%20marketing%20strategy%20%26%20data-driven%20marketing&f=false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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