클러스터링의 유익(장점)
기반으로 점포를 4~7개 정도로 클러스터링 한다. 2차 정보인 고객관련 정보를 활용
l 회사 내 점포와 이와 관련 된 전략을 얘기할 수 있는 공통의 언어로 사용 될 수 있다.
l 점포 계획, 구색, 그리고 머천다이징 개선에 사용된다.
l 클러스터 내에서 고객의 수요에 따라 공간을 조정 할 수 있다.
l 클러스터에 따라 가격 및 판촉의 전략을 다르게 전개 할 수 있다.
l 카테고리와 하위 하위 카테고리의 수준별로 최적 구색 결정에 도움이 된다.
l 재고와 수요 예측을 하는데 도움이 되므로, 최적 재고량을 산출 할 수 있다. 도움이 되므로, 최적의 재고를 파악하는데 도움이 된다.
l 시간이 갈수록 클러스터링을 더 최적화 시킬 수 있는 자료가 쌓이게 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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